정말 쉬운 어몽어스 하는 법 설명 (3가지 방법)

 

어몽어스란?

 

 

요즘 유튜버들 사이에 가장 핫한 게임인 어몽어스는 Innersloth사에서 제작한 협동 & 배신 게임(?) 입니다.

 

어릴 때 한국 사람들이라면 마피아 게임 했던 것 아시죠? 그 마피아를 온라인 게임 형태로 구현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ㅋㅋㅋ

 

왼쪽에 표시된 부분과 같이 2018년도에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 이후 PC에서는 스팀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몽어스가 한국에서는 그렇게 흥하지 못했었습니다만, 2020년도 즉, 올해 들어 아프리카 BJ, 트위치 스트리머, 유튜버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핫해진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방송인들 사이에서는 인맥이 있는 사람들을 모아놓고 합동해서 방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청자 수가 몰리는 효과도 있었으며, 마피아 게임처럼 서로를 속고 속이는 게임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가 쏠쏠한 탓에 인기가 급상승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몽어스 유료? 무료게임?

어몽어스는 PC, 모바일 두 곳에서 서비스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접속환경 가격 다운로드 방법
PC 5,500원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45360/Among_Us/

(휴대폰)
무료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휴대폰으로 어몽어스를 하면 한국어 설정도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어몽어스 하는 법 (술래잡기 룰)

어몽어스는 진짜 쉽게 설명해서 마피아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피아 게임에서는 시민, 마피아 두 직업으로 나뉘죠?)

 

어몽어스는

1) 크루원(시민 역) : 임포스터가 크루원들을 죽이기 전에, 미션들을 수행하거나, 임포스터를 투표해서 다 찾아내면 시민승리

2) 임포스터(마피아 역) : 크루원들을 분열시키면서, 투표를 통해 크루원을 임포스터로 몰아서 죽이거나, 걸리적거리는(?) 크루원을 암살해서 죽이면서 임무 수행을 방해해서 끝까지 살아남으면 승리

역할 임무(룰) 비고
 




- 보안실에서 CCTV를 확인해볼 것 (CCTV가 설치된 곳에서 이루어지는 행동을 목격할 수 있음)

(임포스터 외 전부)
임포스터

- 맵의 시스템을 붕괴시킬 수 있다.

(보통 2 ~3명)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임포스터가 2명일 때는 확시 공개 금지, 3명일 때는 민 공개 가능 입니다.

즉 시민들끼리 확정시민 공개가 가능하니 억울하게 누굴 죽이는 일은 없겠죠?

확시의 경우, 확시 미션이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보호막 제어실의 실드를 준비하는 것 (우측에 불이 깜빡거림)

2) 무기고의 소행성 파괴하는 것 (우측에서 레이저 발사)

3) 의무실에 스캔 제출하는 것 (크루원 몸에 임팩트 발생)

4) 창고의 쓰레기통 비우는 것 (아래에서 배출되는 쓰레기 보임)

 

 

처음 어몽어스를 하시는 분들이 임포스터가 되면 혼란을 일으키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자기가 이동한 동선에 대해서 물어보는 케이스가 많고 (어디로 이동했냐 등..), 그러면 거기에 따른 알리바이를 꾸며놓아야 다른 사람을 속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맵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어디 부분이 핵심 지역인지 파악이 가능할 것이고, 벤트타는 위치 등..을 파악할 수 있으니, 초보분들은 배운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

- 어몽어스는 최소 참여인원 4명, 최대 10명이 참여해서 게임이 가능 (팀보이스나, 디스코드로 친구들끼리하면 꿀잼)

- 참여인원 중 한명 이상(2 ~ 3명도 가능)이 임포스터로 랜덤하게 선택

-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의 미션을 방해할 수 있음(불을 끄거나, 문을 닫거나 등..)

- 임포스터는 벤트(구멍)을 타고 다른 지역으로 쉽게 이동해서 죽이고, 몰래 빠져나와 알리바이를 꾸밀 수 있음

- 시체가 발견되면 크루원들이 긴급 회의를 소집해서 임포스터 선택 회의를 실시할 수 있음(누군지 모를 때는 스킵하는 전략도 있음)

- 미션을 다 하거나, 임포스터를 다 찾으면 크루원 승리 / 크루원을 다 죽이면 임포스터 승리

 

 

 

 

 

 


어몽어스는 공부하면서 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그만큼 게임이 쉽고 몇번 하다보면 미니맵이 익숙해지고, 미션 그리고 각종 룰에 대해 익숙해지는 시점이 분명히 옵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제가 적은 설명만 잘 보시면 충분히 깨우칠 수 있으니, 천천히 접근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니맵을 숙지해서 각종 핵심구역의 위치를 파악하자

핵심구역 설명

 

1) 보안실 : CCTV가 있음, CCTV로 다른 사람의 동선을 목격할 수 있으므로 추리가 용이해짐, 임포스터의 경우 CCTV가 설치되어 있는 골목에서는 살인행위를 하면 안됩니다. (대놓고 나 임포스터라고 하는거랑 같음)

 

2) 의무실 및 보안실 : 벤트를 통해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문을 닫을수 있음 (크루원일 경우 혼자서 가면 여기서 죽기 좋은 장소입니다?)

 

 

 

맵의 시스템을 붕괴시키자

맵이 너무 밝으면 살인 현장이 쉽게 발각되고, 크루원들의 미션이 더욱 용이하게 됩니다.

따라서 임포스터로 임명되면, 주변의 불을 꺼서 크루원들의 시야를 흐리게 하거나, 방의 문을 닫아서 이동을 방해해주세요,

 

 

 

 

자 지금까지 2020년에 핫한 게임 어몽어스의 대략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쉽게 플레이 가능한 게임인 만큼 어느정도 숙지가 되었다면 바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