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독감주사 가격에 대해 알아봅시다 (무료접종 정보까지)

 

 

안녕하세요, 요즘 환절기인데 다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저는 밤에 홀딱벗고 자는 바람에 감기가 아주 조금 걸렸답니다.

뭐 감기도 걸렸고, 요즘 독감주사로 이슈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독감주사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독감이랑 코로나19랑 사실 전혀 관계없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에서 기침하면 엄청 눈치보이잖아요 ㅜㅜ.. 무튼 다들 건강유의하시고~ 그럼 포스팅 시작할테니 따라오세요~

 

 

 

■ 보건소 독감주사 가격은?

3가 백신 : 1 ~ 2만원대

4가 백신 : 2 ~ 4만원대

 

 

두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어요! 3가 백신과 4가 백신은 예방가능한 범위가 다르고 당연히 4가 백신이 더 넓은 범위의 예방이 가능하다는 것을 예측하실 수 있으시겠죠?!

3가 백신은 A형 바이러스 2종(H1N1, H3N2) + B형 바이러스 1종(빅토리아)을 예방할 수 있고

4가 백신은 A형 바이러스 2종 + B형 바이러스 2종으로 3가 백신 + B형 바이러스 1종(야마가타) 항원을 추가한 백신입니다.

 

통상적으로 보건소에서 무료접종해주는 백신은 3가 백신입니다.

 

가다실 9가도 예방주사에요!

 

HPV 예방 가다실 9가 가격 및 저렴한 접종병원 추천

HPV 예방 가다실 9가 가격 및 저렴한 접종병원 추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백신인 가다실 9가에 대한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남자분들도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많이 맞으시잖아요? (아

leeben.tistory.com

■ 독감접종 팁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3가 백신만 맞아도 충분합니다.

노약자는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4가 독감백신을 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독감은 주사를 맞은 이후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독감 바이러스 항체가 우리 몸에 생성이 되는데, 통상적으로 독감이 유행하는 11월 ~ 12월 사이에 그 효과를 보려면, 늦어도 10월 안에는 맞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독감접종시 유의사항

독감을 접종하기 전에는 술은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음주를 하게 되면 몸에 열이 발생해서 백신에 따른 항체 형성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절대 자제해주셔야하고, 주사를 맞은 후에 운동도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땀이 발생하고, 그로인해 접종 부위에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독감 4가 무료접종정보

아직 코로나19가 채 끝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독감이 유행하는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이에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 발생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트윈데믹에 대한 대책으로 질병관리본부에서 전 국민 1,900만 명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합니다.

 

참고로 무료로 접종할 백신은 4가 백신입니다.

 

대상은 만 13세 ~ 만 18세(285만명)과, 만 62~64세(220만명)까지 확대했으니, 상세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보건소 독감백신 가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최근 안타까운 사건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 상온 노출에 백색입자, 독감 백신의 불신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시기에 인천에서 독감 백신을 맞은 10대 청소년이 숨지는 일도 발생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예방접종과 사망의 인과관계는 아직 확인된 바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불안한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 입니다.

독감백신도 건강하자고 맞는 주사인데, 이렇게 불신을 주면 도대체 어떻게 살아란 건지,, 어느정도 이슈가 정리되었을 때 독감백신을 맞는 것도 고려해보시길 바랄게요!

 

다들 건강하시고 포스팅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