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화사가 방문한 강릉 안반데기는 어디? 은하수 뷰 맛집

 

나혼산에서 화사가 방문한 안반데기! 안반데기라는 지명도 처음들어보는데 너무너무 멋있는거 있죠?!

 

최근 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가 별에 빠지게 되었다는데요, 퀘이사라는 거대한 천체에도 관심을 가지게 시작해서 그동안 많은 활동들로 인해 지친 심신을 달래기위해 몇 시간을 달려 안반데기에 찾아가는 그런 스토리가 오늘 방영하게 되었죠?

 

그래서 안반데기가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정보를 전개드리고자 제가 나서게 되었답니다.

 

화사씨 표정이 너무 심오하지 않나요?! ㅋㅋㅋㅋㅋ 먹방계의 샛별, 환불원정대에서도 잘나가는 화사 진짜 핵인싸 화사의 모습 응원합니다 ㅋㅋㅋㅋ

 

별을 주변에 불빛이 없어야 당연히 잘 보이는건 아시죠?! 아래 도로처럼 가로등하나 없는 길을 굽이굽이 지나쳐서

결국 도착한 이곳 안반데기랍니다. 안반데기가 어떤곳인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조금만 집중하고 따라와주세요!

먹방에 대가답게 화사는 이곳 안반데기에 도착해서도 멍에전망대에 돗자리를 펴고 먹방쇼를 보여줬는데, 너무너무 맛있게 잘먹더라구요 ㅋㅋㅋㅋ

 

 

 

안반데기가 무엇인가?

 

안반데기는 강원도에서 유명하죠? 고랭지 배추를 재배하는 곳으로 별이랑 은하수 관측하기에도 좋아 최근 급 유명세를 타고있는 인싸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안반데기는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고원마을이고, 해발 약 1,100미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고랭지 배추 재배지입니다!

 

 

이름이 아주 독특하네요, 안반데기 이름의 유래는 먼저 안반이라는 뜻은, 떡을 칠 때 받치는 넓은 나무를 안반이라고 부르구요, 데기는 평평한 땅을 말하는데, 이 곳 지형이 딱 떡치는 안반처럼 넓고 우묵하다해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우리나라 단어들이 너무 재밌는게 많아요 그쵸?!

 

현재 이 안반데기에는 사람들이 실제 거주를 하고 있고 약 20 가구 정도의 농가가 거주해서 재배지를 관리하고 있다고 하네요, 최초에는 화전민들이 산비탈을 개간해서 일궈낸 땅이라고 합니다. 대단하시네요..

 

산비탈에 개간해서 만든 지형인 만큼 바람도 상당해서 곳곳에 풍력발전기가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분위기가 너무 장관이고 멋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화전민들의 개척정신과 애환을 위로하기 위해서 개간했을 때 생긴 돌들로 돌담을 쌓아서 두른 곳에 멍에전망대를 세웠구요, 조선시대 효종때 밀양박씨가 들어오고 마을이 만들어 진 뒤에 각 성씨가 이주해 오기 시작했다고하니,

 

그 지명자체가 상당히 오래되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듯 합니다. 또한 조선후기 지리지에도 기록되어있을 정도로 지형적으로도 상당히 유명한 곳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삶이 변화되면서 차박, 캠핑이 유행세를 타면서 이 지형이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는데요, 차박의 명소 이곳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혼산 이상이 수족관도 관심있으신가요?

 

나혼산 이상이 수족관, 아쿠아가든 기흥점에 대해 알아보자

나혼산 이상이 수족관, 아쿠아가든 기흥점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 나혼산에서 방영된 물고기 마니아 이상이님이 방문한 아쿠아리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상이씨가 간 곳

leebe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