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라면 볶음면 후기 (VS 불닭볶음면)

 

 

팔도비빔면으로 유명한 팔도라는 회사에서 틈새라면 볶음면(틈새볶음면)을 10월 3일 출시했습니다!

 

이미 각종 마트, 편의점에 출시되서 심심찮게 틈새볶음면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틈새라면도 사실 맵부심(매운 음식에 자부심을 느끼는 마음)부리는 사람들이 많이들 도전하는 라면인데, 불닭볶음면 나오고 조금 저조해졌지만 이번에 틈새라면 볶음면을 출시하면서 불닭볶음면과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

 

 

틈새라면 볶음면은 액상스프를 썼는데, 베트남 하늘초라는 고추를 베이스로 했고, 신규 원료 볶음야채랑 그릴향도 추가를 했답니다!

베트남 하늘초

건더기스프는 김하고 깨, 계란, 튀김후레이크 등 총 4가지 재료가 들어가 있는데, 생각보다 진짜 건더기가 많아서 씹는 맛이 있었습니다.

면도 많이 두꺼워서 6분 정도 삶아야 완전히 익는데 팔도에서 설명하기를 탄탄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두께도 25% 정도 늘렸다고 하네요, 근데 6분 정도 삶으니까 확실히 면수가 많이 탁해지고 전분이 좀 녹아나오는 듯 했어요

 

틈새라면 볶음면 파는 곳은 보통 편의점가면 다 있더라구요?!

 

 

요즘 사실 맵부심 전쟁이라고 불릴정도로 매운라면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스코빌 지수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어 확인해보려고 해요

 

일단 현재 국내 매운라면 중 스코빌 지수 1등은 틈새라면 빨계떡이 9,413 스코빌으로 1등이지만, 최근 더 매운 라면들이 출시되면서 아래 지표는 조금 바뀌긴 했죠?! 그렇지만 불닭볶음면도 매워죽겠는데 그의 2배 매운 스코빌 양이라니 사람 죽일일 있나요?!

 

틈새라면 볶음면 스코빌 지수 : 아쉽게도 적혀있진 않았어요, 하지만 제가 먹어본 결과 불닭볶음면 수준이었던 것 같네요!

불닭볶음면 스코빌 지수 : 4,404

까르보불닭 스코빌 지수 : 2,400

다들 알고 계신지 모르겠는데 스코빌 지수라고하는 것은(Scoville Scale) 고추의 매운 강도에 대해 표기한 지수입니다.

 

즉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 농도를 스코빌 지수라고 하는데, 단위는 SHU로 표기하고 Scoville Heat Unit의 앞 글자를 따서 표시합니다.

 

아래 지표는 전세계에서 맵다고 소문난 고추의 스코빌 지수에 대해 이미지로 표시한 것들인데요, 우리나라 청양고추는 스코빌지수가 4,000 ~ 7,000 정도로 형성되어있고, 맥스 12,000 스코빌까지 보여진다고하네요

사실 청양고추 많이 맵다고 생각했는데 전 세계 매운 고추로 봤을 때는 거의 하단에 위치하네요 덜덜..

 

2013년에 개발한 전 세계에서 가장 맵다는 고추는 이름하야 캐롤라이나 리퍼 ㅋㅋㅋㅋㅋㅋㅋ

 

캐롤라이나 리퍼라니,, 무슨 이름부터 사람 죽일일 있냐,, 이거느 스코빌 지수가 1,200,000 무려 청양고추 맥스로 매운 것보다 100배 더 맵답니다 ㅋㅋㅋㅋ 이건 먹으면 위암걸릴 듯...

 

2013년 캐롤라이나 리퍼가 나오기 전까지는 나가붓 졸로키아라는게 1등이었는데 이건 먹으면 혼이 나간다고해서 유령고추라고 불렸답니다.. 덜덜.. 그거보다 더 맵다니 리퍼.. 너 무섭구나?

 

참고로 캐롤라이나 리퍼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ㅋㅋㅋㅋㅋ 고추 맞나요? 매워!!!!!!!!!!!!!!!!!!라고 쓰여있는거 같네요

캐롤라이나 리퍼는 좀 웃긴게 중국고추 식물의 재배 품종이라고해요, 생긴것도 너무 쭈글쭈글하고 기괴하게 생겨서 사실 엄두도 못낼거같아요, 근데 더 놀라운 것은 드래곤즈 브레스라는 고추가 있는데 이건 248만 스코빌이라고 하네요, 사람은 절대 못먹을것 같아요.. 그냥 죽으라고 만든건가???

 

참고로 이 고추를 사람이 먹으면 쇼크로 사망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고추는 사람이 먹는 고추는 아니고 비료나 농약 같은데 사용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이걸 또 천연 마취제로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취가 기존에 잘 들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타이고추라던지 카이엔 페퍼, 할라페노 고추, 페퍼론치니 등등.. 많이 들어봤는데 이런 것들은 그나마 먹을만하군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